▶ 북, 탄도미사일 발사…행보 예의 주시
북한이 어제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보이는 발사체 4발을 동해안으로 발사했습니다.
이산상봉으로 남북 대화 분위기가 조성되는 가운데 이뤄진 북한의 갑작스런 행보에 우리 정부는 물론 미국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 30대 남성, 10대 여성 살해 뒤 투신자살
한 30대 남성이 대학병원에서 10대 여성 환자를 살해한 뒤 도주하다 아파트에서 투신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보도방을 운영하던 남성이 피해 여성을 납치해 폭행했다는 주장이 나왔는데, 경찰은 관계자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일 NHK 회장 3.1절 앞두고 또 망언
얼마 전 일본 공영방송 NHK의 회장이 "위안부는 어느 나라에나 있었던 일"이라고 망언을 했다가 비난이 일자 취소했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발언만 취소했지 생각은 변함없다"고 다시 한 번 망언을 해 3.1절을 앞둔 우리 국민을 분노케 하고 있습니다.
▶ 기초연금법 '표류'…국회 '빈손' 위기
오늘이 2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데 130여 건의 민생법안들은 여전히 처리되지 못했습니다.
특히 기초연금법과 관련해 여야가 전혀 합의점을 찾지 못하면서 최악의 경우 빈손으로 임시국회를 마무리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 삼성 '임금피크제' 도입…재계 '촉각'
삼성전자가 오는 3월부터 직원정년을 60세로 연장하고 임금피크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퇴직 전 5년간 임금을 단계적으로 줄여나가는 것이 임금피크제인
▶ 흐리고 포근…주말 일부 지역 '비' 소식
일주일간 우리를 괴롭히던 미세먼지가 오늘은 보통 수준으로 떨어진 가운데 전국이 흐리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3.1절인 토요일은 제주도와 남부 지방에, 일요일인 2일에는 강원 영동 지역에 비 또는 눈 소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