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 적대행위 중단 제의…오늘 입장 발표
북한이 어제 서로 적대행위를 중단하자며 자신들도 도발 행동을 모두 멈출 테니 한미 키리졸브 훈련을 중지하라는 제안을 했습니다.
청와대는 북한의 제안 직후 긴급 국가안보정책조정회를 소집했고, 오늘 공식입장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포괄적 동반자 합의…세일즈 외교 박차
인도를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 정상회담을 통해 이중과세 방지 협정 체결과 포스코 제철소 건설 문제 등을 해결하는 경제적 성과를 거뒀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도 쌍용차를 인수한 마힌드라 그룹 회장을 만나는 등 세일즈 외교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 '해결사 검사' 구속…연인관계 밝혀져
여성 연예인의 부탁을 받고 성형외과 원장을 협박한 혐의로 체포됐던 현직 검사가 결국 구속됐습니다.
검사가 왜 해결사 역할을 자처했는지가 세간의 관심이었는데 조사 과정에서 두 사람이 연인 관계였다는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 핵심 지도부 4명 구속…내일 상경 집회
철도노조의 김명환 위원장 등 핵심 지도부 4명이 업무방해 혐의로 어제 구속됐습니다.
철도노조는 "가혹한 탄압"이라며 내일(18일) 서울역 광장에서 대규모 상경 집회를 열 예정입니다.
▶ '동해 병기' 미 법안 통과…우경화 제동
미국 버지니아주 상원이 공립 교과서에 동해를 표기하는 법안을 20분 만에 통과시켰습니다.
이에 앞서 미 하원은 일본 정부가 위안
▶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주말까지 영향
어제 서울 하늘은 고농도 미세먼지 때문에 마치 안개가 낀 듯 시야가 흐렸습니다.
오늘도 서울에는 초미세먼지 주의보 예비단계가 발령돼 있는데 적어도 주말까지는 외출을 삼가시는 편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