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 상봉 제안에 '침묵'…'준비 돌입'
우리 측의 이산가족 상봉 행사 제안에 북한은 아직 침묵을 지키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9시 판문점 연락 채널이 가동되면 북한의 입장 표명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대한적십자사는 이미 상봉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 박 대통령 "경제개혁 부동산 완화부터"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 새누리당 현역 의원들과 만찬을 가지고 신년기자회견에서 언급했던 경제 회복과 통일 준비를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특히 경제 개혁은 과도한 규제를 푸는 것에서 시작한다며 부동산 규제 완화 등을 강조했습니다.
▶ 설 연휴 기차표 예매…'밤샘은 기본'
설 연휴 기차표가 어제 인터넷 예매에 이어 오늘 창구 예매까지 시작됐습니다.
어제 낮부터 역에서 밤샘까지 하는 등 표 구하기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카드사 고객정보 1억 건 유출…사상 최대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등 국내 카드사 내부정보 1억여 건이 외부로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국내 금융권 사상 최대 규모의 고객 정보 유출 사건인데 새로운 보안 시스템의 개발 당사자가 범인이라는 사실이 더욱 충격적입니다.
▶ 위안부 소녀상 철거 한·일 '사이버전'
미 캘리포니아에 있는 위안부 소녀상을 철거해달라는 청원이 백악관에 올라갔다는 소식에 한 누리꾼이 이를 보호해야 한다는 청원을 넣었습니다.
철거 청원에 이미 10만 명이 넘게 서명한 가운데 보호 청원
▶ 중부·내륙 '눈'…내일부터 '강추위'
오늘 아침부터 서울 등 중부지방에는 1cm가량, 경북 내륙과 강원 영동지방에는 최고 8cm의 눈 소식이 있습니다.
이 눈이 그치는 오늘 밤부터는 찬바람이 강하게 불며 한파가 찾아올 예정인 만큼 내일 출근 준비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