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양 송전탑 공사 재개…충돌 우려
주민들의 반발로 중단됐던 밀양 송전탑 공사가 오늘 아침 다시 시작합니다.
대규모 공권력이 투입돼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고 있지만, 공사를 반대하는 주민들과의 물리적 충돌이 우려됩니다.
▶ "대북 억제력 구축"…"군축협상 하자"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 국군의 날 기념사에서 북한이 핵을 포기할 때까지 강력한 대북 억지력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박길연 북한 외무성 부상은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핵 군축 협상을 조속히 개시하자"고 주장했습니다.
▶ 한미안보협의회 개최…'전작권' 논의
한미 국방장관이 오늘 제45차 한미안보협의회를 열고, 북한의 위협에 대응한 '맞춤형 억제전략'에 서명합니다.
양국은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재연기 문제에 대해서는 최종 결론을 내리지 않을것이란 전망입니다.
▶ 채동욱 '무반응'…정치권 공방 가열
혼외아들 의혹과 관련해 '아들이 맞다'는 가정부의 폭로에 채동욱 전 검찰총장은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내연녀로 지목된 임 모 여인은 외삼촌 집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여야는 의혹을 추가로 폭로하며 정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일 "역사문제 노력 이해 안 해줘 유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이 일본 지도자들의 역사 인식 등을 비판한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에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기시다 외무상은 "일본은 역
▶ 낮 한때 가을비…서해안 강풍 주의
오늘 전국 대부분 지방에 낮 한때 비가 내리겠지만, 양이 많지 않아 야외활동에는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기온도 낮아져 쌀쌀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