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택가 폭발사고…경찰관 2명 사망
어젯밤 대구의 한 주택가 2층짜리 건물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순찰 중이던 경찰관 2명이 숨지고 주민 10여 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30대 남성이 부부싸움 도중 홧김에 가스를 터뜨린 것으로 판단하면서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미국 "북한은 이미 핵무기 보유"
미국 백악관의 벤 로즈 국가안보회의 부보좌관이 "북한은 이미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그동안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지 않은 만큼 백악관 고위 당국자의 이번 발언은 상당한 파장이 예상됩니다.
▶ 복지공약 후퇴 논란…모레 입장 표명
정부가 기초연금 등 박근혜 대통령의 복지공약을 대폭 축소하는 방안을 추진하면서 '복지공약 후퇴' 논란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모레 기초연금 등 복지공약 수정관 관련해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 차기전투기 F-X 오늘 최종 결정
단군 이래 최대 무기도입 사업인 공군의 차기전투기 F-X 기종이 오늘(24일) 최종 결정됩니다.
미국 보잉사의 F-15 사일런트 이글이 단수 후보로 올랐지만, 스텔스 성능 논란 등으로 결정 과정에 진통이 예상됩니다.
▶ 민주 '국회 복귀'…대치 계속될 듯
민주당이 국회 복귀를 전격 선언하면서 정기국회가 정상화 수순을 밟게 됐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원내외에서 동시에 강도 높은 대여 공세에 나설 방침이어서
▶ 전국 가을비…중부 '국지성 호우'
오늘 전국에 가을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부지방은 시간당 20mm 이상의 국지성 호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 아침부터 점차 그치겠고, 비가 그친 뒤에는 찬바람이 불면서 아침저녁엔 제법 쌀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