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엔 "핵실험 강행하면 단호 조치"
유엔 안보리가 북한이 핵실험을 강행하면 단호하고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은 중국과 접촉하며 북한의 핵실험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월드컵 포함 최대 승부 조작 적발
월드컵과 유럽챔피언스리그 등 최소 680여 경기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승부조작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유럽 경찰기구 '유로폴'은 현재 밝혀진 규모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 외교부-인수위 '통상 이관' 격돌
외교통상부에서 통상 기능을 분리하는 안을 놓고 외교부와 인수위가 정면충돌했습니다.
김성환 장관이 통상 분리는 헌법을 흔드는 것이라고 하자 진 영 부위원장은 대통령의 권한을 침해하는 것이라고 맞받았습니다.
▶ 빙판길 사고 주의…"오전 위험"
지난해 12월 강추위로 빙판길 사고가 급증하면서 서울에서 매일 68명이 119구급대에 의해 이송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얼음이 채 녹지 않은 오전 시간대가 위험했고, 머리와 얼굴을 다치는 일이 많았습니다.
▶ 서울 인쇄소 화재…주민 대피 소동
서울의 한 인쇄소에서 불이 나 주민들이 급히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에서도 화재가 발생해 노숙인으로 추정되는 50대 남성이 숨졌습니다.
▶ 밤에 전국 눈·비…내일부터 찬 바람
오늘(5일)은 밤부터 전국에 눈이나 비가 내리겠고, 특히 중부지방과 전북, 경북 일부 지역에서는 최고 8cm의 적설량을 보이겠습니다.
내일(6일) 오후부터는 기온이 내려가 모레(7일) 아침에는 강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