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특사 접견…내일부터 업무보고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10일) 중국 특사인 장즈쥔 외교부 상무 부부장을 접견하고 대북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합니다.
인수위원회는 내일(11일) 중소기업청과 보건복지부, 국방부 등을 시작으로 일주일간 부처 업무보고를 받습니다.
▶ 비대위원 주말쯤 확정…절반 외부인사
민주통합당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이 늦으면 주말쯤 비대위원을 확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대위원은 9명 안팎으로 예상되며, 절반 정도는 외부 인사가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성매매 여성 처벌' 첫 위헌심판 제청
성매매 여성을 처벌하는 법률 조항이 헌법에 위배될 수 있다는 법원 판단이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해당 법원은 "착취나 강요가 없는 성인 간의 성관계에는 국가가 개입해서는 안 된다"면서 헌법재판소에 위헌심판을 제청했습니다.
▶ 나주 초등생 성폭행범에 사형 구형
전남 나주에서 잠자던 초등학생을 납치해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고종석에 대해 검찰이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전자발찌 부착과 화학적 거세 명령도 청구했습니다.
▶ 금수산태양궁전 방문…오늘 기자회견
구글 회장 일행이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 태양궁전을 방문했다고 북한 매체들이
방북단은 오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중국 베이징으로 이동해 기자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 전국 강추위 기승…내일 낮 누그러져
오늘(10일)은 남부와 영동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낮에도 영하권의 추위가 가시지 않겠습니다.
이번 추위는 내일(11일) 낮부터 누그러져 주말에는 평년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