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매서운 추위…'눈꽃 성탄절'
오늘(24일)은 경기북부와 강원, 충청 일부 지방에 한파특보가 내린 가운데 전국에서 강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 등 중부 일부지방에서는 밤 늦게 눈이 올 것으로 예보돼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비서실장 발표…29일 인수위 본격 가동
이르면 오늘(24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비서실장과 대변인이 발표됩니다.
모레(26일)쯤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결정되면 오는 29일부터 정권 인수 작업이 본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 민주당 오늘 의총…'연구 매진·독일행'
민주통합당은 오늘(24일) 당무위원회와 의원총회를 열고 비대위원장 지명 등 당 수습 방안을 논의합니다.
야권인사인 조국 서울대 교수는 당분간 연구활동에 매진하겠다고 했고, 손학규 상임고문은 다음 달 독일행을 선언했습니다.
▶ 탈주범 안산 모텔 투숙…수사망 확대
경찰 조사 도중 도주한 성폭행 피의자가 안산의 한 모텔에서 버젓이 투숙까지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해당 피의자가 수도권을 벗어났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연고지 수사와 검문검색을 강화했습니다.
▶ '솔로대첩' 비상…경찰 1천 명 배치
이른바 '솔로대첩'으로 불리는 대규모 미팅행사가 오늘(24일) 전국 곳곳에서 미혼남녀 만 6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열립니다.
경찰은 행사장인 서울 여의도 공원
▶ 인도 '버스 집단성폭행' 시위 격화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한 여대생이 버스 안에서 집단 성폭행을 당한 사건과 관련해 항의 시위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시위 참가자들은 가해 남성들을 신속히 사형에 처하고, 정부가 종합적인 치안 대책을 마련하라고 강력 촉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