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또 눈…경기·강원 한파특보
절기상 '대설'인 오늘(7일)은 전국에서 낮부터 눈이 와 곳에 따라 1에서 7센티미터의 적설량을 보이겠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서울 영하 6도 등 전국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3도에서 0도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안철수 오늘 첫 합동유세…'부산 출격'
어제(6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에 대한 지원을 전격 선언한 안철수 전 후보가 오늘(7일) 부산에서 합동 유세에 나섭니다.
양측은 앞으로 주요 승부처를 집중 공략하며 지지세 확산에 주력한다는 계획입니다.
▶ 새누리, 총력대응…오늘 서울 집중공략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는 문재인·안철수 연대효과를 무력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오늘(7일) 박근혜 후보는 최대 승부처인 서울에서 재래시장과 터미널 등을 누비며 바닥 민심 잡기에 나섭니다.
▶ '워치콘' 상향…미 사령관 "대비 태세"
한국과 미국이 북한의 로켓 발사를 앞두고 대북감시태세인 '워치콘'을 3단계에서 2단계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미국 태평양군 사령관은 동맹국과 미 본토를 방어하기 위해 필요한 군사적인 자산을 포진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주택 화재 노인 숨져…열선 과열로 불
서울의 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해 미처 대피하지 못한 80대 할머니가 숨졌습니다.
서울의 또 다른 옥탑방에서는 수도 동파방지용
▶ 이집트 대통령궁 탱크 배치…군부 개입
이집트 무르시 대통령에 대한 찬반 시위대 간의 충돌로 수백 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면서 군이 탱크와 장갑차를 대통령궁에 배치했습니다.
군이 이번 상황에 적극 개입할 조짐이 나타나면서 이집트 정국이 격랑 속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