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리의혹' 검사 구속…검찰총장 사과
9억 원의 뇌물수수 혐의를 받고 있는 김광준 서울고검 검사가 구속됐습니다.
한상대 검찰총장은 참담한 심정이라는 내용의 대국민 사과를 발표하고 내부 감찰 시스템을 점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문-안, 내일 단일화 TV 토론회
민주통합당 문재인, 무소속 안철수 후보가 내일(21일) 야권 후보 단일화를 위한 TV토론회를 엽니다.
여론조사 등 단일화의 방식에 대한 협상은 이르면 오늘(20일) 매듭지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100여 명 사망…내일 지상군 투입 기로
가자지구에 대한 이스라엘군의 폭격이 계속되면서 가자지구에서 사망자가 100여 명에 이르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우리 시각으로 내일(21일) 지상군 투입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 '제주 올레길 살해' 징역 23년 선고
지난 7월 제주 올레길에서 40대 여성을 성폭행하려다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강 모 씨에게 1심 법원이 징역 23년을 선고했습니다.
이번 선고는 국민참여재판을 통해 나왔으며, 재판부는 강 씨에게 전자발찌 10년 착용을 명령했습니다.
▶ 오늘 FTA 협상 개시 선언…"우경화 우려"
오늘(20일) 한국과 중국, 일본 통상분야 장관들이 자유무역협정, FTA 협상 개시를
어제(19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만난 이명박 대통령과 중국 원자바오 총리는 일본의 우경화를 한목소리로 우려했습니다.
▶ 곳곳 영하권…체감온도 '뚝'
오늘(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을 비롯한 전국 곳곳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바람까지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