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풍 '덴빈' 또 북상…내일 제주 영향
볼라벤에 이어서 이번에는 14호 태풍 덴빈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서해 남부 해상으로 태풍이 진입하면서 우리나라는 내일 제주부터 다시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가겠습니다.
▶ '볼라벤' 사망·실종 25명…북한 강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태풍 '볼라벤'의 영향으로 25명이 숨지거나 실종되고, 222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볼라벤은 북한을 관통한 뒤 오늘(29일) 만주로 빠져나가 소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하늘길·바닷길 일부 정상화
서울과 인천, 강원도 등 일부 지역은 여전히 강한 바람이 불고 있지만 교통편은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어제(28일) 하루 450여 편이 결항했던 항공기를 비롯해 여객선과 철도의 운행이 재개되고 있습니다.
▶ 농수산물 피해 심각…가격 폭등 조짐
강한 바람에 수확을 앞둔 과일나무가 쓰러지고, 높은 파도에 가두리 양식장도 부서졌습니다.
일부 농수산물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으며 물가 부담도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 박근혜, 방문 무산…문재인 '3연승'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전태일재단을 찾았지만 유족들의 거부로 방문이 무산됐습니다.
민주통합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강원 순회경선에서는 문재인 후보가 또다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일본 고지도 '독도는 한국땅'
30년간 일본을 비롯한 세계의 고지도를 수집해온 일본인이 독도를 한국땅으로 표기한 일본 지도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지도는 일본이 독도를 우리나라 영토로 인정해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지표 부진 속 뉴욕증시 보합세
벤 버냉키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연설을 앞두고 기대감은 커졌지만 소비자기대지수 등 지표 부진에 대한 실망감도 이어졌습니다.
뉴욕증시는 보합세를 나타냈습니다.
▶ 손보사 해외점포 4,700만 달러 손실
지난 2011 회계연도 손해
금융감독원은 보험사 해외점포에 대해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도록 할 방침입니다.
▶ 푸조·토요타 자동차 2천대 리콜
국토해양부는 푸조와 토요타 자동차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리콜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푸조의 경우 5개 차종 1천여 대가, 토요타는 2개 차종 850대가 리콜 대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