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밤사이 집중호우…낮부터 점차 그쳐
밤사이 중부를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린 가운데 호우 특보가 남해안과 충청 서해안 일부에 발효됐습니다.
중부지방은 낮부터 점차 개겠고, 제주도를 비롯한 남부지방은 밤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 현기환 밤샘 조사…현영희 오늘 영장청구
공천 대가로 3억 원을 받았다는 의혹에 휩싸인 현기환 전 의원이 16시간 동안 검찰 조사를 받고 오늘(22일) 새벽 귀가했습니다.
검찰은 현영희 의원에 대해서는 이르면 오늘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통합행보'…오늘 김영삼·이희호 예방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가 오늘 김영삼 전 대통령과 이희호 여사를 잇달아 예방합니다.
박 후보는 오후에는 런던 장애인 올림픽 출전 선수들을 만나며 '통합' 행보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 일, 독도 제소 제안…한국 "즉각 중단"
일본 정부가 독도 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공동 제소하기로 하고 이를 담은 외교문서를 우리 정부에 전달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근거 없는 주장을 즉각 중단하라고 강하게 촉구했습니다.
▶ 또 '묻지마 살인'…일가족 참변
경기도 수원시에서 살인 전과자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흉기를 휘둘러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범인은 출소한 지 한 달 만에 이 같은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 김정은, 26일 이란 비동맹회의 참석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오는 26일부터 이란 테헤란에서 열리는 비동맹회의에 참석할 것이라고 이란 정부가 밝혔습니다.
비동맹회의에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도 참석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기술주 부진…뉴욕증시 하락
유로존 정상회의에서 경제위기 해법이 나올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시장의 기대감은 커졌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주가가 떨어지며 기술주가 동반 하락했고, 뉴욕증시도 하락 마감했습니다.
▶ 삼성전자 반도체 점유율 10% 돌파
삼성전자의 반도체 시장점유율이 사상 처음으로 10%를 넘어섰습니다.
시장조사업체인 아이서플라이는 2분기 삼성전자의
▶ 서울 땅값 21개월 만에 하락
지난달 서울 땅값이 21개월 만에 처음으로 하락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7월 전국 땅값이 한 달 전보다 0.07% 상승했다"며 "다만, 서울은 0.03% 떨어져 지난 2010년 10월 이후 처음으로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