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지연, 여자 펜싱 사상 첫 금메달
사브르 개인전에 출전한 김지연 선수가 여자 펜싱 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정진석은 남자 에페 개인전에서 동메달을 따는 등 이번 대회를 계기로 펜싱이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새로운 메달밭으로 떠올랐습니다.
▶ 김장미, 여자 사격 20년 만의 금
샛별 김장미가 런던올림픽 여자 25m 권총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우리 여자 사격 선수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건 지난 1992년 바르셀로나 대회의 여갑순 이후 20년 만입니다.
▶ 유도 송대남, 연장 접전끝 금메달
송대남이 남자유도 90kg급에서 연장전 끝에 정상에 올랐습니다.
체급을 올리며 33살의 나이에 처음 출전한 올림픽에서 송대남은 가슴에 쌓인 한을 씻어냈습니다.
▶ 조 2위로 8강 진출…영국과 4강전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가봉과 0대 0으로 비기며 조2위로 8강에 진출했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A조 1위로 올라온 개최국 영국과 맞붙게 됐습니다.
▶ 박지원 재소환 방침…"불응할 것"
검찰이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에 대한 체포영장 청구를 일단 철회했습니다.
검찰은 재소환 할 방침이지만 박 원내대표는 응하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 태풍 담레이 북상…제주 태풍경보
제10호 태풍 '담레이'의 북상으로 태풍특보가 내려진 제주도와 남해안은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도 전국에 폭염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5도 안팎에 머무는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 경기 부양 '무대책'…뉴욕증시 하락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3차 양적완화'와 같은 특단의 대책을 내놓지 않자, 차기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부양책이 발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뉴욕증시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 'CD금리 담합' 대출자 소송 제기
양도성예금증서 CD금리 담합 의혹과 관련해 부동산담보대출자들이 은행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49살 이 모 씨 등 3명은 국민과 하나은행이 C
▶ 7월 수출 8.8% 줄어든 446억 달러
지난달 수출이 446억 달러로 한해 전보다 8.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09년 10월 이후 가장 큰 폭의 감소로 세계 경제 위축과 선박 수출의 부진, 기저 효과 등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