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명보호 스위스 꺾고 '8강 성큼'
올림픽 축구 대표팀이 조별리그 2차전에서 스위스를 2대 1로 꺾었습니다.
남은 가봉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8강에 진출할 수 있게 됐습니다.
▶ 여자 양궁 금메달…올림픽 7연패
여자 양궁이 중국과의 결승전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머쥐며 정상에 올랐습니다.
여자 양궁은 1998년 서울올림픽 이후로 7회 연속 금메달의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 박태환 200m 결승 진출…조준호 동메달
박태환이 자유형 200미터 준결승에서 3위에 오르며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남자 유도 66kg급의 조준호는 8강전에서 석연찮은 판정 번복에도 동메달을 땄습니다.
▶ 박인비, LPGA 에비앙 마스터스 정상
박인비가 '제5의 메이저대회'로 불리는 미 LPGA 투어 에비앙 마스터스에서 우승했습니다.
박인비의 우승으로 한국 여자선수들은 미 LPGA 대회 시즌 3승을 올렸습니다.
▶ 검찰, 오늘 박지원 체포영장 청구
검찰은 세 차례에 걸친 소환 요구에 불응한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에 대해 이르면 오늘 체포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새누리당과 민주당은 체포동의안 처리를 놓고 고심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찜통더위 '대구 36도'…한때 소나기
오늘 서울 31도, 대구는 36도까지 치솟으며 폭염은 열흘 넘게 이어지겠습니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중서부와 남부 내륙 지방에는 한때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 제조업 체감경기 3년3개월 내 최악
한국은행이 발표한 7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에 따르면 제조업의 업황BSI는 전월대비 무려 11포인트나 하락한 71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 2009년 4월에 67을 기록한 이후 3년 3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 KT 870만 명 개인정보 줄줄 샜다
KT의 고객정보 절반 이상인 87
KT 측의 신고로 범인이 붙잡히긴 했지만, 다섯 달간 고객 정보가 새나갔는데도 아무도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 서울 공영주차장 요금 단위 '5분'으로
서울시 공영주차장 요금 부과 단위가 현행 10분에서 5분으로 바뀝니다.
서울시는 오늘(30일) 조례 개정안을 공포하고, 오는 11월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