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중 전 청와대 실장 잠시 후 소환
이명박 대통령을 15년 동안 보좌한 김희중 전 청와대 부속실장이 저축은행 금품수수 혐의로 잠시 뒤 검찰에 소환됩니다.
검찰은 김 전 실장의 혐의를 입증할 구체적인 단서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무상보육 중단위기…"예산지원" 촉구
0세에서 2세까지를 대상으로 한 정부의 무상보육정책이 또다시 중단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서울시 25개 구청장들은 오늘 기자회견을 갖고 예산지원이 없으면 무상보육이 중단될 수밖에 없다며 정부에 예산지원을 촉구했습니다.
▶ '서남표 총장 계약 해지' 처리 유보
카이스트 이사회는 서남표 총장의 계약 해지 안건을 상정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서 총장은 회의에 앞서 오 명 이사장에게 거취 문제를 일임하겠다고 밝혔으며 이에따라 서총장의 퇴진여부는 다음 이사회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안철수, 비서실장 인선…진용 구축
어제 대담집을 발간하며 사실상 대선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비서실상 인선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치권에선 안 원장이 본격적인 대선진용 구축에 나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 금속노조, 오늘 2차 총파업 돌입
자동차 노조가 참여하는 전국금속노조가 오늘 오후 2차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지난 13일 1차 총파업에 나섰던 사업장 대부분이 참
▶ 남부 폭염특보…경남 내륙 소나기
오늘은 서울 한낮 기온이 29도까지 오르는 등 다시 더위가 시작되겠고, 남부 일부지방은 폭염특보도 발효되겠습니다.
경남 내륙에는 오후부터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 등 수도권에서도 산발적으로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