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제명안 논의…구당권파 '반발'
통합진보당은 오늘(16일) 의원총회를 열어 이석기·김재연 의원에 대한 제명안 처리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명안이 통과될 가능성이 큰 가운데 구당권파는 강력 반발하고 있습니다.
▶ 이한구 원내대표 오늘 사실상 복귀
사퇴 의사를 밝혔던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가 오늘(16일), 예정대로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 나섭니다.
이 원내대표가 사실상 업무에 복귀하면서 '정두언 체포동의안 부결 파문'은 새 국면을 맞게 됐습니다.
▶ '김정은 부인' 추정 여성 또 공개
북한이 김정은 제1국방위원장을 근거리에서 수행하는 젊은 여성을 또 공개했습니다.
부인일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북한이 이 여성을 잇달아 등장시킨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클린턴, 이집트 방문…"민주화 지지"
이집트를 방문한 힐러리 클린턴 미국 국무장관이 권력이양 절차로 군부와 갈등을 빚고 있는 무르시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클린턴 장관은 이집트 민주화에 대한 지지의사를 밝혔지만, 군부를 자극하지 않으려는 입장도 보였습니다.
▶ 서울시교육청, 정수장학회 실태조사
서울시 교육청이 이달 말 정수장학회의 이사장 급여와 재산 운영 등에 관한 실태 조사를 벌입니다.
시 교육청은 교육청에 등록된 1,120여 개 법인 가운데 실태조사가 필요한 법인에 정수장학회가
▶ 후텁지근한 날씨…밤부터 장맛비
오늘(16일)은 서울 낮 기온이 27도까지 오르는 등 어제(15일)보다 더워지며 후텁지근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밤부터는 제주와 남해안, 영남지방에 비가 내리고, 내일(17일) 아침까지 서울과 경기도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