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 침통…"무겁게 받아 들인다"
이상득 전 의원의 구속 소식을 보고 받은 이명박 대통령은 특별한 반응을 보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사태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면서도 당장은 사과 담화를 발표할 시점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 이상득 구속…사용처 추적 주력
저축은행에서 수억 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이상득 전 의원에게 어젯밤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현직 대통령 친형의 구속은 헌정 사상 처음 있는 일로, 검찰은 돈의 사용처를 찾는 데 수사력을 모을 방침입니다.
▶ 박주선·정두언 체포안 오후 처리
여야는 오늘 오후 본회의를 열어 무소속 박주선 의원과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을 처리합니다.
불체포 특권을 포기하는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원안대로 통과될 가능성이 큽니다.
▶ "말뚝 4개 추가로 한국 보냈다"
위안부 소녀상에 말뚝을 세웠던 일본인 스즈키 노부유키가 말뚝 4개를 한국에 추가로 들여보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같은 사실을 자신의 블로그에서 밝힌 스즈키는 '말뚝 논란'이 일어난 직후 우리 정부로부터 입국 금지를 당한 바 있습니다.
▶ 오바마-롬니 초접전…건보법 변수
미국의 차기 대권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벌이고 있는 오바마 대통령과 밋 롬니 후보 간의 지지율이 동률을 이
건강보험 개혁 등 오바마 대통령이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정책에 대한 유권자 반응이 변수가 되고 있습니다.
▶ 경남 일부 호우경보…오후 비 그쳐
경남 일부와 부산에 호우경보가 발표 중인 가운데 오전까지는 남해안 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오겠습니다.
이번 비는 오후에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그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