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스 신민당 승리…유로존 잔류
그리스 2차 총선에서 긴축정책을 지지하는 신민당이 승리했습니다.
그리스가 유로존을 이탈할 가능성이 사라지면서 세계 경제도 일단 한숨을 돌리게 됐습니다.
▶ 코스피 급등…정부 "장기 불안 잠재"
코스피 지수가 그리스발 호재 영향으로 급등하면서 장중 1,900선을 회복했습니다.
정부는 그리스의 유로존 잔류로 주가가 급등하자 일단 안도하면서도, 장기적으로는 구제금융 재협상 등 불안 요소가 잠재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문재인, 대선행보…"국민의례 존중"
대권도전을 선언한 민주통합당 문재인 고문이 오늘(18일) 새벽 인력시장에서 노동자들과 만나는 등 시민과의 접촉면을 넓히고 있습니다.
통합진보당은 잠시 뒤인 오전 11시 국민의례 존중 등의 내용을 담은 당 혁신과제를 발표합니다.
▶ 페루 희생자 유해 오늘 밤 도착
페루 헬기 사고 희생자들의 유해가 오늘(18일)밤 11시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도착합니다.
일부 유가족들은 삼성물산 측의 태도가 비협조적이라며전세기 탑승을 거부하기도 했지만, 주페루 대사관의 설득으로 귀국길에 합류했습니다.
▶ 의협 "정부가 거짓말"…정면 충돌
대한의사협회가 포괄수가제를 강행하려는 정부를 향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비난하며 포괄수가제가 오히려 사망률을 높일 것이라고 주장했
내달부터 포괄수가제를 시행하려는 정부와 정면충돌이 불가피해졌습니다.
▶ 남부지방 비 확대…중부는 무더위
현재 제주에 내리고 있는 비는 오늘(18일) 오전 경남 남해안, 오후와 밤에는 대부분의 남부지방까지 확대되겠습니다.
하지만 중부지방에서는 구름만 조금 낀 가운데 서울 낮 최고기온이 31도에 달하는 등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