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스 총선 '긴축지지' 신민당 1위
그리스 2차 총선 결과, 긴축정책을 지지하는 신민당의 1위가 유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민당 중심으로 연립정부가 구성되면 그리스가 유로존을 이탈해 세계경제에 충격파를 던지는 일은 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문재인 대선 출마…경선룰 갈등 지속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이 "보통 사람이 주인이 되는 나라의 대통령이 되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경선 룰을 둘러싼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대선 주자들을 잇달아 만났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습니다.
▶ 산불 잇따라…아차산 불길 다시 번져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어제(17일) 오후 아차산과 대모산 등에서 산불이 잇따랐습니다.
오늘(18일) 새벽 아차산에서는 불길이 다시 번져 소방인력이 긴급히 투입됐습니다.
▶ 페루 사고 희생자 유해 오늘밤 도착
페루 헬기 사고 희생자들의 유해가 오늘(18일)밤 11시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도착할 예정입니다.
일부 유가족들은 삼성물산 측의 태도가 비협조적이라며 귀국 전세기 탑승을 거부하기도 했지만, 주페루 대사관의 설득으로 귀국길에 합류했습니다.
▶ 중국 유인 우주선, 오늘 도킹 시도
중국의 유인 우주선 선저우 9호가 오늘(18일) 정오쯤, 자국의 실험용 우주 정거장과 도킹을 시도합니다.
도킹에 성공하면 중국은 미국, 러시아에 이어 세계 세 번째로 유인도킹 기술을 확보한 나라가 됩니다.
▶ 제주도·남부 장맛비…중부 더위
제주도와 남부 지방에서는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아침부터 소나기를 비롯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중부 지방에서는 한낮 최고기온이 31도에 달하는 등 더위가 지속되겠습니다.
▶ 강제휴무 대형마트, 매출 5.7% 감소
대형마트가 지난달 의무휴일제 등 영업 제한 조치에 따라 매출 감소폭이 확대되는 부진을 겪었습니다.
지식경제부는 지난달 유통업체 실적을 조사한 결과 대형마트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5.7%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 중국 자본, 일본 기업 지분 53조 매입
중국 국부펀드로 추정되는 초대형 투자펀드가 도요타 등 일본 대표 기업 174개사 지분을 대거 매입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증가한 지분은 우리 돈으로 53조 원에 달하는 가운데 일본 재
▶ 포스코, 3년 연속 세계 1위 철강사
포스코가 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로 선정됐습니다.
철강전문 분석기관인 WSD는 세계 35개 철강사를 대상으로 생산규모 등 23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 포스코가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로 뽑혔다고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