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220만 당원 명부 유출
새누리당 수석전문위원인 이 모 씨가 문자메시지 발송업체에 220만 명에 달하는 당원 명부를 팔아 넘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누리당은 즉시 긴급회의를 열고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 3곳 압수수색…"정치탄압" 반발
검찰이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운영하던 회사의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이 의원 측은 "표적수사와 정치탄압을 즉각 중단하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 "북 미사일, 연합 방어태세 강화"
한미 양국은 오늘 새벽 열린 '제2차 외교·국방장관 회담'에서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개발과 관련해 연합 방어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한국군의 탄도 미사일 사거리 연장방안에 대한 논의도 진전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사채왕' 뒷돈 챙긴 경찰간부 첫 구속
명동 사채시장에서 1천억대 자금을 굴려 사채왕으로 불린 최 모 씨에게서 돈을 받은 혐의로 현직 경찰간부가 검찰에 전격 구속됐습니다.
이 사채업자가 경찰관 수십 명을 관리했다는 진술도 나와 파문은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 붙이는 멀미약…환각·기억장애 주의
붙이는 멀미약, 키미테를 사용하고 환각이나 기억장애 같은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처방전이 있어야 살 수 있는 전문의약품으로 분류할 것을 건의했습니다.
▶ 어제보다 선선…곳곳 돌풍 소나기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중부 내륙 일부에서는 오후부터 밤사이에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제주도는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으며 낮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 뉴욕증시 상승…연준 부양책 기대감
미국의 고용지표가 부진하게 나타나고 물가도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 때문에 연방준비제도 이사회가 부양책을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졌고 뉴욕증시는 상승했습니다.
▶ "주택 실수요자 DTI규제 완화 필요"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이 주택 실수요자에겐 총부채상환비율, 이른바 DTI를 폐지할 필요가 있다고
어제 건설회관에서 열린 '주택·건설 경기를 살리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 출범식에는 38개 단체, 700여 명이 모여 뜻을 함께했습니다.
▶ 교차로 꼬리물기…145억 원 '손실'
출퇴근 시간 습관적으로 나타나는 교차로 꼬리물기에 대한 경제적 손실이 산정됐습니다.
서울에서만 매년 145억 원의 낭비가 발생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