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 이석기 사무실 등 3곳 압수수색
검찰이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개인 사무실 등 3곳에 대해 동시다발적으로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통합진보당의 부정 경선과 전남 교육감 선거 비리 사건 등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대테러 장비업체 비리…전방위 로비
공공기관에 대테러 장비를 납품하는 업체에서 억대의 뇌물을 받은 경찰 고위간부 등 7명이 적발됐습니다.
업체는 대테러장비가 보안성 때문에 수의계약을 한다는 점을 노려 뇌물을 주고 계약에 필요한 정보를 빼냈습니다.
▶ 손학규 출마 선언…"민생 민주주의"
손학규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이 조금 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선언했습니다.
손 고문은 "지난 5년간 우리 사회가 낡은 과거로 돌아갔다"며 민생 민주주의를 이루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경선 논의 기구 쟁점…불법사찰 공세
새누리당에서 경선룰 논의기구를 만드는 문제를 오늘(14일)부터 본격 논의하기로 하면서 당내 대선주자들의 셈법이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민주통합당은 불법사찰 재조사 결과와 관련해 국정조사와 청문회 실시를 거듭 주장하면서 오늘(14일) 규탄대회와 의원총회를 잇따라 열 계획입니다.
▶ 각계 조문 행렬…다음 주초 도착
김황식 국무총리 등 페루 헬기 참사 희생자들을 조문하는 각계 인사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신
▶ 초고해상도 촬영…세계시장 출사표
우리 기술로 만든 관측위성 아리랑 3호가 지난 18일 발사된 뒤 첫 촬영한 영상을 보내왔습니다.
한국은 세계 4번째로 초고해상도 위성을 보유한 국가가 되면서 세계 위성촬영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