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루 헬기사고 탑승자 시신 수습
한국인 8명을 태운 헬기의 잔해가 페루에서 발견된 가운데 유족들과 회사 경영진이 현지로 떠났습니다.
실종 헬기의 탑승자 시신 14구는 모두 수습돼 인근 도시로 운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새누리 '경선룰' 갈등…민주 "강경투쟁"
새누리당의 갈등이 갈수록 커지며 이른바 '비박 주자' 3인방은 경선 룰이 확정돼야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통합당 이해찬 신임 대표는 새누리당에 대해 강경투쟁을 선포했습니다.
▶ '내곡동 사저' 무혐의…"국민께 송구"
검찰이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의혹과 관련해 무혐의 처분을 내리면서 봐주기 수사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사저 부지 구입 절차를 꼼꼼히 챙기지 못해 국민께 송구스럽다고 밝혔습니다.
▶ 프랑스 총선 1차 투표…"좌파 과반 확보"
프랑스에서 실시한 총선 1차 투표 출구조사 결과,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이 이끄는 사회당과 좌파 계열 정당들이 과반 의석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특히 사회당은 단독 과반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법원 "정당한 근거 못 밝히면 승차거부"
택시가 빈차 등을 켜고 있을 때 승객은 누구나 탈 수 있지만 택시기사가 승차 거부를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택시기사들이 승객에게 정당한 근거를 대지 못할 때는 부당한 승차 거부로 과태료를 내야 한다고 법원이 판단했습니다.
▶ 오늘 전국 무더위…오후 한때 소나기
오늘은 한낮에 서울 28도, 대구 31도를 기록하는 등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과 경기 동부, 강원도 등에는 오후부터 밤사이에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국민연금, M&A에 1조 원 투자
국민연금이 하이마트와 웅진코웨이 인수 작업에 1조 원가량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하이마트 인수에는 인수금융을 지원해주는 방식으로, 웅진코웨이 인수에는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 EU 위스키 판매가격 수입가격의 5배
우리나라와 EU의 FTA 발효로 관세가 내려갔지만 수입 위스키 가격은 전혀 내리지 않았습니다.
수입업체들이 수입 가격의 5배나 비싸게 팔아 폭리를 취하는 것으로 조
▶ 스페인 146조 원 구제금융 요청
스페인이 구제금융을 공식 요청하기로 했고, 유로존 재무장관들은 스페인을 지원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스페인은 유럽 재정위기가 시작된 이후 그리스, 포르투갈, 아일랜드에 이어 유로존에서 구제금융을 받는 네 번째 나라가 됐고, 규모는 총 1천억 유로, 우리 돈으로 약 146조 원으로 추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