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수경 막말 공식 사과…파문 확산
임수경 민주통합당 의원이 탈북 대학생에게 막말을 퍼부었다는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파장이 커지자 임 의원은 당시 상황을 해명하며 사과했습니다.
▶ 나이지리아서 153명 탄 비행기 추락
나이지리아 최대도시 라고스에서 여객기가 민가에 추락했습니다.
사고 여객기는 2층 건물과 충돌했고 최소 153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 유명해수욕장 안전 무방비 '심각'
예년보다 일찍 개장한 유명해수욕장에 안전요원 배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해양경찰 등 안전기관과 시 당국의 불협화음으로 피서객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 아동학대 83%는 부모…특례법 추진
지난해 학대받은 아동이 6천 명을 넘어섰고, 이 가운데 83%는 가정 내에서 부모에게 학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특례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여왕 즉위 60년…'다이아몬드 주빌리'
영국에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즉위 60주년 기념행사인 '다이아몬드 주빌리'가 열립니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수상 행진을 보기 위해 전 세계에서 수많은 인파가 모여들었습니다.
▶ '대구 31도' 전국 무더위…아침 안개
오늘(4일)은 어제와 마찬가지로 무더위를 보이겠습니다.
대구의 수은주가 31도를 기록하는 등 한낮 기온은 전국에 걸쳐 23도에서 31도로 예상되며 동해안과 일부 내륙 지방에는 아침에 안개가 끼겠습니다.
▶ UAE원전 170억 달러 정부 보증으로
한국형 원자력발전소 첫 수출인 아랍에미리트(UAE) 원전사업에 대한 금융 지원 구조가 UAE 정부 보증을 바탕으로 사업자에게 자금을 직접 대출해주는 기업금융 방식으로 변경됐습니다.
국내 사상 최대 규모인 국외 플랜트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 LTE폰 오늘부터 홍콩서 로밍 가능
국내에서 쓰던 4세대 롱텀에볼루션(LTE) 휴대폰으로 외국에서도 데이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 단위농협 대출금리 조작해 부당이익
고객의 동의 없이 대출금리를 멋대로 올린 농협 임직원들이 적발됐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2부는 100억 원대 부당 이자를 챙긴 혐의로 한국양봉농업협동조합 조합장 조 모 씨 등 4명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