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19대 국회 시작…개원 불투명
오늘부터 19대 국회의 4년 임기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상임위원장 배분을 둘러싸고 여야가 기 싸움을 벌이는 등 개원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 외통위·국방위 배제 추진…야권 반발
이른바 '종북 성향' 의원들이 국가기밀을 다루는 국회 상임위에 들어갈 수 없도록 하는 방안을 새누리당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야당 측은 위헌적인 발상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습니다.
▶ "박영준, 돈 받고 불법감찰 지시"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이 기업으로부터 돈을 받고 민간기업을 불법 감찰했던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MBN이 단독 취재했습니다.
▶ 노정연 아파트 원소유주 소환 조사
대검찰청 중앙수사부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딸 노정연 씨의 미국 아파트 구매 의혹과 관련해 아파트를 판 경연희 씨를 소환 조사했습니다.
경 씨는 아파트 잔금으로 추정되는 100만 달러를 환치기를 통해 송금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 이탈리아, 잇따른 강진…17명 사망
이탈리아 북부에서 규모 5.8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17명이 숨지고 200여 명이 다쳤습니다.
최근 잇따르는 대형 지진으로 이탈리아 정부는 피해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 돌풍·벼락 동반한 소나기…경북 우박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저녁 사이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경북 내륙 일부에는 우박이 떨어져 농작물 피해가 우려됩니다.
▶ 뉴욕증시 상승…그리스 우려 완화
미국의 주택지표가 호조를 보이고, 중국이 경기부양에 대한 의지를 거듭 표명하면서 뉴욕증시는 상승했습니다.
그리스의 여론조사에서 긴축을 지지하는 신민당의 지지율이 급진좌파 연합을 앞선 것도 호재가 됐습니다.
▶ MS, 국방부에 소송불사 경고
국방부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소프트웨어 저작권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국방부의 불법 소프트웨어 이용률이 알려진 수준보다 훨씬
▶ 키스톤, 미 제철용 광산 첫 인수
코스피 상장사인 키스톤글로벌이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와 켄터키 소재의 점결탄 생산 광산을 4억 8천만 달러에 인수합니다.
현재 석탄 평균가격을 감안하면 앞으로 14년간 캐낼 수 있는 석탄가치는 총 110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13조 원 규모에 이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