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통합진보당 '신경전'…9명 연행
검찰이 통합진보당과 관련된 모든 의혹을 수사하기로 하면서 양측 간에 신경전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검찰의 당원명부 압수에 반발한 통합진보당 당원들은 서울중앙지검에서 기습시위를 벌이다 9명이 연행됐습니다.
▶ "그리스 해결책 없다"…유럽증시 급락
유럽연합 정상들이 유로채권 발행 등 유로존 위기 해법에 관해 논의했습니다.
하지만, 회원국 간 이견이 큰 데다 유로존이 그리스 탈퇴에 대비한 비상대책 수립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지면서 세계 금융시장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제2의원회관 개관…'호화' 논란
19대 국회 개원에 맞춰 완공된 제2의원회관이 호화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공사비만 1,880억 원이 들었는데, 이 정도면 지난해 전국체전 소요 경비나 강남 순환도로 개통비용과 맞먹습니다.
▶ "전부 39,000원"…신발 쇼핑몰 가격 소동
오늘(24일) 새벽, 유명 신발 쇼핑몰에서 모든 상품이 3만 9천 원에 팔려 접속이 폭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누리꾼들은 전산오류나 해킹 가능성을 제기했고 해당 인터넷 쇼핑몰은 긴급히 시스템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 SOFA 개정…미군 피의자 기소 전 인도
주한미군 범죄 피의자의 신병 인도 규정을 개선하기로 우리나라와 미국이 합의했습니
독소 조항으로 꼽혔던 '24시간 내 기소' 조항을 폐기되면서 미군 범죄 초동수사가 전보다 원활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더위 한풀 꺾여…예년 기온 회복
오늘(24일)은 어제(23일)보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예년 날씨를 되찾겠습니다.
당분간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내일부터는 다시 기온이 오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