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내버스 협상 결렬…내일 총파업 예고
서울 시내버스 노사의 마지막 협상이 결렬되며 시내버스 노조는 내일(18일) 새벽 4시부터 총파업에 들어갈 것을 예고했습니다.
노사 양측 자율교섭만이 유일한 협상 창구지만, 타결 가능성은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 솔로몬 임석 회장 오늘 구속영장 청구
검찰에 체포된 솔로몬저축은행 임석 회장이 증거 인멸을 시도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오늘 오후쯤 임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 통합진보당 계파 갈등 '정점'
통합진보당 비상대책위원회가 신 당권파 위주로 1차 인선을 마무리했습니다.
구 당권파 측은 별도의 비상대책기구를 꾸리겠다고 맞서면서 갈등이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 '여대생 꽃뱀' 주의…유혹법 교육까지
나이트클럽에서 남성들을 유인한 뒤 술값을 바가지 씌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인터넷 광고로 모집한 여대생들에게 남성을 유인하는 방법까지 교육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중고 카메라가 새 카메라 '둔갑'
유명 전자상가에서 2천 번 이상 촬영한 중고 카메라를 새 카메라처럼 팔고 있는 현장이 포착됐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 기만행위로 처벌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 전국 대부분 비…벼락·우박 동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대기가 불안정해 일부 지역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고,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 그리스 다음 달 재선거…유로존 운명 결정
그리스가 총선 재선거일을 다음 달 17일로 정한 가운데 그리스가 유로존을 탈퇴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위기감이 고조되며 뉴욕증시는 하락했습니다.
▶ 문 열고 에어컨 켜면 과태료 부과
전력 낭비를 줄이기 위해 정부가 냉방기를 켜고 문을 열어놓은 시설에 과태료를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예년보다 한 달 앞서 내놓은 전력수급 대책이 미봉책에 불과하
▶ 부당한 권유로 보험 해지 땐 '부활 가능'
설계사들이 실적을 올리려고 전에 몸담았던 회사의 보험을 해지시키고 새 보험에 가입하도록 한 경우 6개월 내에 새 보험은 해지하고 기존 계약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철새 설계사의 부당 권유로 보험을 갈아탈 경우 보험료만 오르는 부작용이 크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