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합진보, 오늘 비상대책위 명단 발표
통합진보당이 오늘 오전 비상대책위원회 명단을 발표합니다.
구 당권파의 참여 여부가 주목되는 가운데 구 당권파 내 온건파는 비대위 합류를 주장했습니다.
▶ 성호 스님 "추가 내용 많다"…폭로전 양상
조계종 승려들의 '억대 도박 의혹'을 폭로한 성호 스님이 검찰에 출두해 "추가로 폭로할 내용이 많다"고 말해 파장이 예상됩니다.
명진 스님은 조계종 총무원장인 자승 스님과 함께 강남 룸살롱에 간 사실을 인정하며 사과했습니다.
▶ 민간기업 사찰 의혹…검찰 수사 착수
지난달 MBN이 제기한 민간기업 불법사찰 의혹에 대해 검찰이 본격적으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검찰은 당시 세무조사에 참여했던 국세청 직원을 불러 조사했습니다.
▶ 황우여, 새누리당 신임 대표로 선출
새누리당이 어제 전당대회를 열고 새 대표에 친박 성향의 황우여 전 원내대표를 선출했습니다.
최고위원들도 대부분 친박계로 구성됐습니다.
▶ 그리스 연정 구성 실패…다음 달 재선거
그리스가 연립정부 구성에 실패하면서 다음 달에 총선을 다시 치르게 됐습니다.
그리스의 유로존 탈퇴 우려로 인한 불안감은 앞으로도 한 달 이상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밤 한때 소나기…밤낮 일교차 커
오늘 밤 중부와 호남 지방에서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전형적인 봄 날씨 속에 낮과 밤의 기온 차이는 크겠습니다.
▶ 아마존 7월 한국 진출
세계 최대 인터넷 서점이자 정보기술 플랫폼 회사인 아마존이 이르면 오는 7월 우리나라에 지사를 열고 공식 진출합니다.
애플, 구글에 이은 아마존의 진출이 국내 IT산업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 지방도 임대주택 지으면 용적률 상향
앞으로 지방 대도시에서도 기존의 저층 아파트를 재건출할 때 전용면적 60제곱미터 이하 소형 임대주택을 지어 공급하면
대전·광주 등의 아파트 최고 층수는 현재 27층에서 35층까지 높아질 전망입니다.
▶ 페이스북 시가총액 1천억 달러 넘을 듯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업체인 페이스북이 기업공개 공모 가격을 주당 34에서 38달러 선으로 제시했습니다.
공모 가격을 감안하면 시가총액은 천억 달러가 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