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동산 대책 오늘 발표…강남 투기지역 해제
강남3구 투기지역 해제와 분양권 전매제한 완화를 내용으로 하는 부동산 대책이 오늘(10일) 오전 발표됩니다.
강남권 주택 거래가 살아나면 수도권 주택 시장에 숨통이 트일 것이라는 게 정부의 판단입니다.
▶ 저축은행 가지급금 오늘부터 지급
솔로몬과 한국, 미래, 한주 등 영업정지 저축은행의 예금자들을 대상으로 오늘(10일)부터 두 달간 가지급금이 지급됩니다.
영업정지 저축은행 본점과 지점을 비롯해 농협 등 6개 시중은행 지급대행점에서 가지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검찰 조사 조현오 "차명계좌 발언 후회"
검찰 조사를 받은 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차명계좌 발언을 후회한다고 말했지만, 발언의 진위에 대해서는 침묵했습니다.
노무현재단 측은 오늘(10일) 오전, 이번 소환조사에 관한 긴급 기자회견을 엽니다.
▶ 새누리, 원내대표 이한구…오늘 토론회 개최
새누리당의 19대 국회 첫 원내대표로 친박계 4선의 이한구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다음 주 있을 당 대표 경선이 주목되는 가운데 MBN은 오늘(10일) 오후 2시 당 대표 후보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 러시아 여객기, 자카르타서 실종
50명을 태우고 시범 비행에 나선 러시아 여객기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상공에서 실종됐습니다.
실종 지점에 헬기와 수색구조대가 급파됐지만, 항공기 잔해 등 추락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 전국 맑다가 구름 많아져…동해안 비
오늘(1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는 구름이 점차 많아지겠습니다.
더위는 계속해서 이어지겠고 동해안 지방에는 낮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서울머니쇼 개막…"하반기 부동산 전환점"
대한민국 대표 재테크 박람회, 서울머니쇼가 어제(9일) 개막해 첫날부터 인파가 몰렸습니다.
국내외 재테크 고수들은 부동산시장이 올 하반기에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지금부터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연정 실패 그리스, 유로존 퇴출 기로
그리스가 연립정부 구성에 실패하면서 유럽경제 위기 요인으로 또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삼성, 고졸 공채 100명 늘린 700명 선발
고졸자 공채를 처음으로 실시한 삼성이 "인재가 많아 깜짝 놀랐다"며 계획보다 100명 많은 700명을 최종 선발했습니다.
이로써 공채를 포함한 그룹의 전체 고졸 채용 규모도 9천 명에서 9천100명으로 늘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