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역중단 결의안'…오늘 촛불집회
국회 농식품위는 미국산 쇠고기의 검역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습니다.
광우병대책위는 오늘(2일) 오후 7시 청계광장에서 광우병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시위를 열 예정입니다.
▶ 박영준 오늘 소환…돈세탁 정황 포착
파이시티 인허가 로비 의혹과 관련해 박영준 전 차관이 오늘(2일) 검찰에 소환됩니다.
검찰은 박 전 차관이 청탁 대가로 수억 원을 받아 돈세탁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여야, '몸싸움 방지법' 처리 주목
여야는 오늘(2일) 18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열고 이른바 '몸싸움 방지법'으로 불리는 국회 선진화법 등 60여 개 민생법안에 대한 처리를 시도합니다.
▶ 신촌 대학생 피살 사건 용의자 검거
서울 신촌 주택가 공원에서 대학생을 살해한 남녀 용의자 2명이 범행 하루 만에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잔인하게 범행을 저지른 용의자들은 10대 고등학생이었습니다.
▶ 오바마, 아프간 전격 방문…'특별연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알 카에다 최고지도자 오사마 빈 라덴의 사살 1주년을 맞아 아프가니스탄을 전격 방문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현지에서 특별 연설을 가졌습니다.
▶ 전국 곳곳 빗방울…한여름 더위 주춤
오늘은 남해안 지방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 빗방울이 떨어지면서 한여름 더위가 주춤하겠습니다.
비는 낮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동해안 지방은 내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 뉴욕증시 상승…제조업 지표 호조
중국과 미국의 제조업 지표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나면서 경기둔화 우려가 완화하고 있습니다.
다우지수가 4년 4개월 만에 최고수준을 기록하는 등 뉴욕증시는 일제히 상승 마감했습니다.
▶ '금융연좌제' 개인 연대보증 폐지
이른바 금융연좌제로 불리는 개인 사업자에 대한 '연대보증'이 오늘(2일)부터 원칙적으로 폐
앞으로 5년간 44만 명이 연대보증 부담에서 해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삼성 기흥공장 비메모리로 전환
삼성전자가 기흥 반도체 사업장과 미국 오스틴 공장을 비메모리 전용 생산라인으로 전면 전환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로 분사된 대형 LCD 생산라인의 일부를 유기발광다이오드 라인으로 바꾸는 작업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