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항미사일 실전 배치…"북 전역 타격"
우리 군이 북한 전역을 정밀 타격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순항 미사일을 개발해 실전 배치했습니다.
최근 북한의 도발 위협에 대한 강력한 대응 의지로 해석됩니다.
▶ '표절의혹' 윤리위서 결론…출당 수순
새누리당이 다음주 당 윤리위원회를 소집해 문대성 당선인의 논문 표절 여부를 직접 판단해 결론을 내리기로 했습니다.
출당을 비롯한 강력한 조치가 뒤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 4천만 원 출처 이영호 측근 공인노무사
장진수 전 총리실 주무관에게 건네진 변호사 비용 4천만 원의 출처가 이영호 전 청와대 비서관과 연관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돈을 모은 사람들은 이 전 비서관과 친분을 맺어온 공인노무사들이었습니다.
MBN이 단독보도합니다.
▶ 저소득·고연령층 가계부채 급증
지난해 가계부채가 저소득층과 고령층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가계의 부채상환 능력도 떨어져 저소득 가계의 재정상황이 급속도로 악화하고 있습니다.
▶ 이라크 연쇄 폭탄테러…최소 30명 사망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를 비롯한 여러 도시에서 연쇄 폭탄테러가 발생해 최소 30명이 숨지는 등 1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라크군 관계자는 알카에다의 소행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도 '포근'…주말 전국에 많은 비
오늘도 전국의 낮기온이 20도를 웃도는 포근한 날씨가 예상되는 가운데 남부지방에 내리는 비는 아침에 모두 그치겠습니다.
주말인 내일은 호남 해안지역부터 비가 시작돼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일요일까지 남해안 일부 지역에 최고 80mm의 비가 내리는 등 전국적으로 다소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 정부, KTX 민영화 '시동'…마찰 우려
정부가 철도 경쟁체제 도입을 위해 수서발 고속철도(KTX) 민간 개방 작업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하지만, 정치권과 시민단체는 KTX 민간 개방에 반대하고 있어 사업 추진에 난항이 예상됩니다.
▶ 정유사 1곳 추가…"석유공급 과점 깬다"
정부가 50년간 4대 정유사가 과점하던
기름값을 잡기 위한 정부의 대책이 실효성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경기회복 지연 우려…해외증시 하락
해외 주요증시가 각종 경기지표 둔화로 경기회복이 늦어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면서 하락했습니다.
뉴욕증시는 일제히 0.5% 넘게 떨어졌고, 유럽증시도 약세로 마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