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안보회의 오늘 개막…"핵테러 차단"
'핵테러 방지'를 위한 서울 핵안보정상회의가 오늘(26일) 개막됩니다.
이틀 동안 열리는 이번 정상회의에는 미국 등 53개국과 4개 국제기구에서 정상급 인사 58명이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집니다.
▶ 한미 "북, 로켓 발사시 대가 치를 것"
한·미 정상은 북한의 로켓 발사 계획을 안보리 결의와 북미 합의 위반으로 규정하고 북한이 발사를 강행할 경우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특히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이 로켓을 발사할 경우 영양지원을 제공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 북, 로켓 본체 운반…3대 세습 '굳히기'
국제사회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북한은 탄도미사일 동체를 동창리 발사기지로 운반하는 등 로켓 발사 준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김정일 사망 100일을 맞아 공식 애도기간이 끝난 북한은 '3대 세습' 굳히기에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 천안함 피격 2년…'아물지 않는 상처'
오늘은 천안함 폭침 사건이 발생한 지 정확히 2년이 되는 날입니다.
천안함 용사 46명의 넋을 기리는 추모식이 오늘 오전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거행됩니다.
▶ 총선 총력체제 돌입…초반 판세 '팽팽'
4·11총선이 다가오면서 정치권이 총력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여야는 주요 관심지역에서 오차범위 내의 초접전을 벌이는 등 초반 판세가 팽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오늘 아침도 '쌀쌀'…낮부터 누그러져
오늘도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도까지 떨어지는 등 쌀쌀하겠지만, 낮엔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습니다.
내일은 중부와 호남 일부 지역에 약한 비가 예상되는 가운데 포근한 날씨는 주 중반까지 이어지겠습니다.
-------------------------------
▶ 롯데, 제주에 대형면세점 추진
롯데면세점이 제주 신라면세점 인근에 대형 매장을 열기로 하면서 면세점 전쟁이 제주도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 부채총량 감시 강화…"악순환 차단"
정부는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불건전한 재정이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는 악순환을 차단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됩니다.
▶ 50억 이상 일감 몰아주기 공시 의무화
다음달부터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 회사가 계열사에 50억 원 이상의 일감을 주려면 사전에 이사회 의결을 거치고 이를 공시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