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치, 미국 신용전망 '부정적' 하향
국제신용평가사인 피치가 미국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을 '부정적'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피치는 미국의 경제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재정상태도 불안정하다고 평가했습니다.
▶ 소비심리 회복…세계증시 2%대 급등
미 추수감사절 연휴에 소매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경기가 회복될 것이란 기대감에 뉴욕증시가 2%대의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유럽증시도 유로존 위기 해결 기대감에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 '광우병 증상' CJD 사망 국내 첫 확인
광우병처럼 뇌에 스펀지 같은 구멍이 뚫리는 전염병인 '크로이츠펠트야콥병' 이른바 'CJD'에 걸려 숨진 사례가 국내에서 공식 확인됐습니다.
직접 생체 검사를 통해 CJD를 확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전국 짙은 안개…강원 산간 '폭설'
인천과 춘천 등 전국 대부분 지방에 짙은 안개가 낀 가운데 주요공항엔 저시정 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중부지방과 동해안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밤에는 강원 산간에 최고 50cm의 많은 눈이 오겠습니다.
▶ 신재민 구속…실세로비 수사 '탄력'
신재민 전 문화부 차관이 SLS그룹으로부터 1억 원대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지난달 기각됐던 구속영장이 발부되면서, 정권실세에 대한 로비 의혹 수사가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 '수사권 조정' 오늘 국회서 격돌
검·경 수사권 조정에 대해 경찰이 맞짱토론을 제안한 가운데, 검찰이 오늘(29일) 국회 토론회에 참석합니다.
공개 석상에서의 격돌이 예상됩니다.
▶ 수능시험
지난 10일 치러진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채점 결과가 오늘(29일) 오전 11시에 발표됩니다.
올해 수능은 지난해보다 쉬워 수험생들 사이에 치열한 눈치작전이 예상됩니다.
▶ 경상흑자 42억 달러…11개월래 최대
지난달 경상수지가 42억 3천만 달러 흑자를 기록하면서 11개월 만에 최대를 나타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