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형 천공기 승용차 덮쳐 1명 사망
서울 신길동 오피스텔 공사장에서 대형 천공기가 넘어지면서 8차선 도로를 덮쳐 승용차 운전자 1명이 숨졌습니다.
또 이 사고로 신길동과 대림동 일대 1,500 가구가 한때 정전됐습니다.
▶ 민주당, 대통령 제안 사실상 거부
민주당이 의원 총회를 열고 한미 FTA '선 재협상, 후 비준'이라는 당론을 재확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의 '비준 후 재협상' 제안을 사실상 거부한 것입니다.
▶ 한나라당 "24일 처리"…'다시 충돌'
한나라당은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오는 24일 비준안을 처리하겠다는 생각을 굳히며 강경론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야당의 결사저지로 또 한 번 대치와 충돌이 일어날 전망입니다.
▶ 박원순 취임식 "복지는 시민 권리"
박원순 서울시장이 오늘(16일) 독특한 온라인 취임식을 했습니다.
박 시장은 "복지시장이 되겠다"며 "복지는 시혜가 아닌 시민의 권리"라고 강조했습니다.
▶ 북한, 서해 상공서 미사일 시험발사
북한군이 최근 서해 상공에서 폭격기를 이용해 공대함 미사일을 두 차례 시험발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중국산 마취제로 불법성형…일본 원정
전국을 돌며 모텔이나 주택가에서 백여 차례가 넘는 불법 성형시술을 해온 40대 여성이 붙잡혔습니다.
이 여성은 고작 주사기와 중국산 마취제 등 검증 안 된 장비를 들고 일본 원정까지 다녀왔습니다.
▶ 수능 종료 전 듣기평가 음원 유출
지난 10일 치러진 대입수능 시험이 끝나기도 전에 외국어 영역 듣기 평가 음원이 입시학원으로 넘어가 유출
대구시교육청은 당시 감독교사와 학교를 상대로 음원을 건넨 경위에 대해 감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내일 비 시작…일요일부터 '겨울추위'
내일(17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9도, 낮엔 16도로 평년 기온을 웃돌겠습니다.
하지만, 점차 흐려져 전국 곳곳에서 비가 시작돼 주말 낮까지 내리겠고, 일요일부터 추워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