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TA 전운 고조…'FTA 괴담' 수사
한나라당이 오늘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에서 한미 FTA 비준안 처리를 시도할 계획이어서 다시 국회에 전운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검찰은 한미 FTA 비준과 관련해 SNS를 통한 허위사실 유포자를 구속수사하기로 했습니다.
▶ 검찰, SK그룹 계열사 압수수색
검찰이 SK그룹의 비자금 의혹과 관련해 서울 종로구 SK그룹 본사 사옥에 있는 일부 계열사 사무실 등 10여 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 매몰지 침출수 유출 가능성 높아
구제역 가출 매몰지에 대한 정부의 환경영향조사 결과 침출수 유출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2차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그리스 이어 이탈리아도 '흔들'
그리스 파판드레우 총리가 퇴진한 데 이어 이탈리아의 베를루스코니 총리도 사퇴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베를루스코니 총리는 일단 자신의 사퇴설이 제기되고 있는 데 대해 정면 부인하고 나섰습니다.
▶ 한국 신용등급 전망 상향 조정
국제 신용평가사인 피치가 우리나라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엔 외환위기 이전 수준인 'AA-' 등급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마이클 잭슨 주치의 '유죄' 평결
팝스타인 고 마이클 잭슨의 주치의로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된 콘래드 머레이 박사에 대해 유죄 평결이 내려졌습니다.
머레이 박사는 즉각 구치소에 수감됐습니다.
▶ 12세 이하 필수 예방접종 전액 지원
서울시는 내년부터 만 12세 이하 영·유아와
자녀당 60만 원 안팎의 접종비를 줄일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 오늘 '입동'…동해안·남부 가끔 비
겨울이 시작된다는 입동인 오늘(8일) 전국이 흐린 가운데 동해안과 남부지방에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17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으면서 선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