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다피, 고향 시르테서 사망
리비아 반정부 시위가 격화하면서 수도 트리폴리를 떠났던 카다피 국가원수가 고향 시르테에서 사망했습니다.
카다피는 시르테에서 도주하다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고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시르테 완전 장악"…"축제 분위기"
과도정부군은 카다피의 마지막 보루로 여겨지던 시르테를 완전히 장악했다고 밝혔고, 외신들은 시내 곳곳이 축제 분위기라고 전했습니다.
▶ 리비아 과도 정부 "곧 새정부 구성"
카다피의 42년 철권통치가 무너지면서 리비아 과도 정부는 조만간 리비아 해방을 선언하고 새로운 정부 구성에 착수할 것으로 보입니다.
▶ 'D-5' 야권의 반격…검증공방 격화
10·26 재보궐 선거를 닷새 앞두고 여야 서울시장 후보 간 검증 공방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응을 자제하던 야권도 나경원 한나라당 후보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제기하며 본격적인 공세에 나섰습니다.
▶ 논현동 집 공시가 급락…"단순 착오"
이명박 대통령 논현동 자택의 공시가격이 지난해 35억 8,000만 원에서 올해 19억 6,000만 원으로 급락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강남구청은 단순한 행정 착오라고 해명했고, 청와대는 전혀 모르던 사안이라고 밝혔습니다.
▶ 서울 국·공립 어린이집 전수 조사
최근 불거진 구립 어린이집 폭행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전담반을 편성해 서울지역 국·공립 어린이집 640여 곳에 대해 전수조사를 벌이기로 했습니다.
▶ "1차 수색서 박영석 대장 못
대한산악연맹은 지난 18일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남벽을 등반하다 연락이 끊긴 박영석 대장의 원정대를 찾기 위해 헬리콥터로 1차 수색을 벌였지만 찾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 롯데 이대호 홈런…PO 승부 원점
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롯데가 SK를 꺾고 벼랑 끝에서 탈출했습니다.
2승2패로 균형을 맞춘 두 팀은 5차전에서 마지막 승부를 펼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