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6' 초박빙 승부…투표율 변수
10·26 재보궐 선거가 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한나라당의 나경원 후보와 범야권의 박원순 후보가 박빙의 승부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표율이 선거결과에 큰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 신재민·이국철 곧 구속 여부 결정
'이국철 폭로 의혹 사건'의 핵심 당사자인 신재민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과 이국철 SLS그룹 회장의 구속 여부가 곧 결정될 예정입니다.
▶ '약값 로비' 부광약품 압수수색
검찰이 '약값 로비' 의혹을 받고 있는 부광약품 본사를 압수수색했습니다.
로비 과정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가 돈을 받은 정황도 포착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민주, 검찰 고발…국정조사 추진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 부지 논란과 관련해 민주당이 아들 이시형 씨와 임태희 대통령 실장 등 관련자들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민주당은 아울러 국정조사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한일 통화스와프 700억 달러로 확대
이명박 대통령과 노다 일본 총리는 정상회담을 갖고 한일 간 통화스와프 규모를 지금의 130억 달러에서 700억 달러 규모로 확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삼성 전략폰 '갤럭시 넥서스' 공개
스티브 잡스의 사망으로 발표가 연기됐던 삼성전자와 구글의 합작폰 '갤럭시 넥서스'가 공개됐습니다.
애플의 특허 소송을 피해 아이폰 시리즈의 인기몰이를 잠재울지 주목됩니다.
▶ '북한 찬양' 민항기 조종사 검거
상습적으로 북한을 찬양하는 글을 사이버상에 올린 민항기 기장이 적발
경찰은 이 기장이 극단적인 경우 승객을 태우고 월북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운항금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 SK PO 3차전 승리…최동수 결승타
프로야구 SK가 롯데와의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송은범의 호투와 최동수의 결승타를 앞세워 롯데를 3-0으로 꺾었습니다.
SK는 먼저 2승을 챙겨 5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에 1승만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