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품수수 의혹' 신재민 소환 조사
검찰이 이국철 SLS그룹 회장으로부터 10억 원이 넘는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신재민 전 차관을 소환해 조사중입니다.
이 회장은 검찰이 축소 은폐 수사를 하면 언론사에 자신의 비망록을 공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나경원·박원순, 정책대결 본격화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와 박원순 야권 서울시장 후보가 서울시의 미래 청사진을 보여주는 정책을 잇달아 제시하며 표심잡기 행보를 계속했습니다.
안철수 교수는 박원순 후보가 요청하면 선거 지원에 나설 수 있다는 의사를 내비쳤습니다.
▶ 외국계 기업, 동반성장 '사각지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이 화두지만 외국계 기업은 논의에서 쏙 빠져있습니다.
피해업체는 늘어나고 있는데 정부는 뒷짐만 지고 있는 현실, MBN이 짚어봤습니다.
▶ 도시가스료 내일부터 5.3% 오른다
내일부터 도시가스 요금이 평균 5.3% 인상됩니다. 일반 가정은 이번 달 요금이 평균 940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 임신부 25% "1~2잔 술 괜찮다"
임신 중 음주가 태아에게 심각한 기형을 유발할 수 있음에도 임신부의 25%는 임신 중 한두잔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한국경제 내년 1분기 마이너스 성장"
올해 우리 경제성장률이 4%를 간신히 넘고, 내년 1분기에는 마이너스 성장을 할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565돌 한글날…"소통과 나눔 되새겨야"
한글이 반포된지 565주년
▶ 청야니, LPGA 하나은행 챔피언십 우승
세계 랭킹 1위 청야니가 인천 스카이72 골프장 오션코스에서 열린 LPGA 투어 하나은행 대회에서 우승했습니다.
2위는 최나연이 차지했고, 2라운드까지 단독 선두를 달린 양수진은 공동 3위에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