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수부 폐지' 정치권 논란 가열
중수부 폐지를 둘러싸고 정치권 논란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청와대의 중수부 폐지 반대에 대해 민주당은 물론이고 한나라당 소장파도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금융위, 카드사 몸집 불리기 '제재'
신용카드사에 적용됐던 회사채 발행특례가 폐지되고 1주일 단위로 카드사의 각종 지표를 점검하는 등 감독당국이 카드사의 외형 확대경쟁에 따른 부작용을 차단하기로 했습니다.
▶ '마약성분' 불법 낙태약 시중 유통
마약성분이 포함된 불법 낙태약을 인터넷을 통해 판매해 온 일당이 세관에 검거됐습니다.
낙태약을 복용한 임신부는 출혈을 멈추지 않거나 심한 복통 등 부작용이 심각했습니다.
▶ 4개대 '반값 등록금' 동맹휴업 추진
고려대와 이화여대 등 서울지역 4개 대학 총학생회가 반값 등록금 실현을 위해 동맹휴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대규모 집회도 예정돼 있는 등 반값 등록금 실현을 위한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 인제서 육군일병 총기휴대 탈영
오늘 낮 12시40분께 강원 인제군에서 육군 모 부대 소속 윤모(23) 일병이 실탄은 장착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K-2 소총을 소지하고 탈영해 군.경이 소재 파악에 나섰습니다.
▶ 조계종 "여권 사찰 출입금지 해제"
대한불교 조계종이 템플스테이 예산 삭감 이후 취했던 여권 인사들의 조계종 사찰 출입제한을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 "강한 유엔 만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재선 출마를 공식 발표하며 강한 유엔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과 중국 등 주요 국가들의 지지가 잇따랐습니다.
▶ '투병' 잡스, '클라우드 서비스' 공개
투병중인 스티브 잡스가 외부의 대용량 서버에 저장해 든 데이터를 어떤 기기로도 자유롭게 꺼내볼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