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적 납치 수사결과 오늘 발표
삼호주얼리호 해적사건 특별수사본부는 해적들의 해상강도 살인 미수 등 주요 혐의를 입증할 자료를 충분히 확보했다며 사실상 수사를 마무리하고 오늘 결과를 발표합니다.
▶ 천안 축산과학원 구제역 '양성'
구제역 의심신고가 접수됐던 충남 천안 국립축산과학원에서도 구제역 양성 판정이 내려졌습니다.
▶ 민주당, 임시국회 소집 합의 백지화
민주당은 새해 예산안 파동에 대한 이명박 대통령의 사과 등 입장표명이 있어야 2월 임시국회에 응할 수 있다고 입장을 정함에 따라 오는 14일 임시국회를 열기로 한 여야 원내대표 간 합의는 사실상 백지화됐습니다.
▶ 분당선 미금역 화재…지하철 무정차 통과
어제(6일) 밤 9시쯤 분당선 미금역 지하 1층 공조실에서 불이 나 이 지역을 지나던 지하철 열대가 무정차 통과해 이용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 역대 최대 금메달…종합 3위로 마감
동계아시안게임이 8일간의 열전을 마감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한국은 역대 최대인 금메달 13개를 획득하며 종합 3위에 올랐습니다.
▶ 오늘도 맑고 포근…주 중반 다시 강추위
오늘도 어제와 비슷한 맑고 포근한 날씨를(7일)보이겠습니다.
하지만 주 중반부터는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다시 찾아와 주말까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1월 전세상승률 9년래
전통적 비수기인 지난달 전셋값 상승률이 지난 2002년 이후 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당분간 전세값이 계속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 이집트 정부-야권, 개헌위원회 설립 합의
오마르 술레이만 이집트 부통령은 무슬림형제단을 비롯한 야권과 대화를 시작해 개헌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고 정부 대변인이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