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동기 내일 거취 표명 "하루 더 생각"
사퇴 여부를 놓고 고심하고 있는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가 내일 거취를 표명할 예정입니다.
정동기 후보자는 하룻밤 더 생각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 "강희락 부탁으로 브로커 만났다"
현직 경무관을 비롯해 경찰 고위간부들이 강희락 전 경찰청장의 부탁을 받고 건설현장 식당 운영권 브로커를 만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강희락 전 청장에 대해 오늘 중 영장을 청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 밤까지 눈…내일 서울 영하 11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 내리고 있는 눈은 오늘 밤까지 계속될 전망입니다.
내일 아침엔 서울이 영하 11도까지 떨어지는 등 오늘보다 더 추워지겠습니다.
▶ 차례상 비용 15%↑…성수품 집중 관리
올해 설 차례상을 차리는 데 드는 비용이 4인 가족 기준으로 지난해보다 15% 오른 19만 원에 이를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정부는 설 성수품과 주요 개인서비스 요금 등 22개 품목을 집중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 AI·구제역 동시 확산…AI '경계' 격상
구제역과 함께 조류인플루엔자까지 빠르게 확산하면서 가축전염병에 대한 방역 능력이 한계에 이르고 있습니다.
정부는 AI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하기로 했습니다.
▶ 전세 부족 2004년 이후 가장 '심각'
전국의 전세 부족 현상이 처음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가장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신호등 없는 회전교차로 부활된다
교통체증을 일으킨다는 이유로 도로 구조에서 사라졌던 신호등 없는 회전 교차로가 부활됩니다.
▶ "중국 스텔스기 첫 시험비행 성공"
중국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차세대 스텔스 전투기가 성공적으로 첫 시험비행을 마쳤다고 관영 매체가 보도했습니다.
▶ 매일매일 팡팡! 대박 세일! 소셜커머스 '엠팡(mpang.mbn.co.kr)' 오픈
▶ <코스피 2500p 향하여>상상 그 이상의 수익률, 눈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MBN리치'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