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FTA 협상 결과 내일 공식 발표
정부는 한미 FTA협상 결과를 내일 오전 11시 공식 발표합니다.
한미 양국은 자동차와 농산물의 관세 철폐 시한을 연장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 "한미 FTA 타결 서로에게 큰 이익"
이명박 대통령은 한미 FTA 추가 협상타결로 양국에 큰 경제이익을 주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도 한미동맹이 강화되는 계기라고 평가했습니다.
▶ 김종훈 "FTA, 우리도 챙긴 것 있다"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오늘 오후 인천공항으로 귀국하면서 한미 FTA 결과가 미국에 너무 유리한 것 아니냐는 지적에 우리도 챙긴 것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여야 엇갈린 반응…비준 진통 예고
이번 협상 결과에 대해 한나라당은 환영했고, 민주당은 굴욕적인 결과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국회비준에 진통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 구제역 확산 조짐…5곳서 의심 신고
안동에서 발생했던 구제역이 인근으로 확산되는 조짐입니다. 인근의 영주와 예천 등 5곳에서 의심 신고가 접수됏습니다.
▶ 김관진 국방 취임 "도발 즉시 응징"
김관진 신임 국방장관이 취임식 직후 곧바로 연평도로 향했습니다.
김 장관은 이 자리에서 북한을 적으로 규정하고 추가도발할 경우 즉각 응징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자율형 사립고 무더기 미달사태
서울 자율형 사립고 경쟁률이 평균 1.45대 1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그러나 상당수 학교에서 무더기 미달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 불규칙·초과 근무도 업무상 재해
불규칙하거나 시간을 초과한 근무도 업무상 재해의 요인이 될 수 있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MBN리치 실시간 장중 전문가방송 – “우보정윤모” 12월13일(월) 전격 大 오픈]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