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틀째 짙은 안개…중부 미세먼지 주의보
오늘 아침에도 서해안과 내륙지방 곳곳에 매우 짙은 안개가 끼어 항공기와 선박 운항이 일부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서울을 중심으로 중부지역에는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 "삼호드림호 석방…선원 모두 무사"
지난 4월 초 소말리아 해적에 피랍된 삼호드림호가 석방돼 우리 측 왕건함으로 이동 중입니다. 외교통상부는 선원들이 모두 무사하다고 밝혔습니다.
▶ 폭풍전야 정치권…오늘 당정청 회동
검찰이 국회의원 11명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면서 정치권에 전운이 감도는 가운데 오늘 당·정·청 회동이 있을 예정입니다.
산적한 현안을 풀 수 있는 해법이 논의될지 주목됩니다.
▶ '입법 로비' 곧 소환…추가 압수수색
청목회 입법 로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국회의원 의원실 관계자 등을 곧 소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추가 압수수색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북한 조명록 국방위 제1부위원장 사망
북한 조명록 노동당 정치국 상무위원 겸 국방위원회 제1부위원장이 어제 오전 사망했습니다. 조명록은 지난 98년 이후 사실상 북한 권부 내 2인자로 활동했습니다.
▶ 한국증시, 금융위기 회복속도 G20 중 5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한국 증시가 주요 20개국 가운데 다섯 번째로 빠른 회복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수능 시험지 훔치려던 수험생 영장
수능 시험지를 인쇄하는 공장에 들어가 시험지를 훔치려던 수험생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절도 미수죄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 박지성 2골 몰아치며 팀 승리 견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박지성 선수가 울버햄프턴과의 경기에서 혼자 두 골을 몰아치며 팀의 2대1 승리를 견인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