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공연·국내외 브랜드 광고·팝업스토어 개최
“국내 실력 있는 미술 작가들의 스토리 펼쳐지길”
↑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 성수’ / 사진=에스팩토리 성수 제공 |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 성수’가 MBN 대국민 미술작가 오디션 ‘화100’의 경합 장소를 협찬했습니다.
에스팩토리는 “끊임없이 콘텐츠가 생산되는 이야기 공장 에스팩토리처럼 ‘화100’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실력 있는 미술 작가들의 스토리가 펼쳐지길 기대한다”며 이 같은 사실을 오늘(29일) 밝혔습니다.
MBN 예능 프로그램 ‘화100’은 나이와 학력, 장르 제한 없이 평면 회화 분야에 자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미술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인기 미술작가 및 미술계 전문가들의 평가와 대중 평가를 통해 시청자들의 ‘그림 보는 눈’ 확대에 기여하고자 기획됐습니다.
프로그램 내 그림 미션 경합 장소로 소개된 에스팩토리는 성수동 내에서도 손에 꼽히는 3,000평 면적의 대규모 부지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오픈 스페이스입니다. 과거 체육관과 섬유 공장, 기숙사, 자동차 정비소로 사용되었던 네 개의 건물을 도시재생의 관점에서 리모델링해 과거와 현재를, 산업지대와 예술공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MBN 대국민 미술작가 오디션 ‘화100’ 촬영 스틸컷. / 사진=에스팩토리 성수 제공 |
에스팩토리는 브랜드 이미지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샤넬, 예거 르쿨트르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광고 촬영 및 공기관 행사 개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생산될 수 있는 유연한 공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BUDX FIFA FAN FESTIVAL, 빵빵이 팝업 스토어, 발로란트 VCT PACIFIC의 행사가 이뤄졌습니다.
지난해에는 세계 유명 뮤직 페스티벌에서 활발하게 공연 중인 DJ 겸 음악 프로듀서 페기구의 3년 만의 내한 공연을 시작으로 △뮤직페스티벌 UFO STATION, HIGH TECH SEOUL 등 대형 공연 △AOMG의 AOMIX
트렌드를 선도하는 에스팩토리에는 자신만의 색을 뚜렷하게 보여주는 약 30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젊은 층의 발길을 잡아끄는 성수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