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빠른 시대 변화에도 지켜가는 본질은
![]() |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전시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오는 2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리빙 트렌드 세미나(Living Trend Seminar)’를 개최합니다.
2022 SLDF 리빙 트렌드 세미나는
시대의 변화 속에서도 사람들이 지켜가는 본질과 고유의 가치를 의미 있게 전달하는 전문가와 트렌드의 최전선에서 발 빠르게 변화를 선도하는 리더들과 함께 영감과 인사이트(Insight)의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현대백화점의 브랜드 전략 리더 박이랑, K콘텐츠 플랫폼의 주역 티빙의 황혜정 콘텐츠&마케팅 리더, 한국 생태주의 정원의 대가 김봉찬 대표, 일과 휴식의 공존 가능성을 모색하는 코사이어티의 김민수, 위태양 공동대표, 마지막으로 인테리어 플랫폼의 라이징 스타 아파트멘터리의 윤소연 대표가 그 주인공입니다.
Session 1 통합적 브랜드 디자인과 개인의 역할
브랜딩의 개념은 계속 진화하고 브랜드의 존재 목적 역시 변화하고 있다.브랜드의 정체성 정립과 개성, 차별성을 갖춰가는 과정에서 브랜드를 운영하는 개인의 가치관과 취향, 태도 등은 더욱 중요시됩니다.
이런 환경에서 수많은 서비스와 하위 브랜드를 운영하는 확장성을 가진 브랜드가 어떤 방식으로 브랜드 아키텍처Brand Architecture를 운영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지 구체적인 사례 위주로 공유하고자 합니다.
Session 2 오리지널: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속 콘텐츠 기획
다양성과 확장성을 중심으로 한 OTT 콘텐트 차별화 전략을 강연합니다.
Session 3 미래 정원의 가치 – 지구 생명 존중으로
도시의 숲과 녹지 조성의 기본 목표가 되어야 하는 자연주의 정원 Naturalistic Garden은 우리 정원에 자연을 다시 복원시키는 일입니다. 국내외 다양한 자연주의 정원 사례를 통해 도시에서의 생물다양성 증가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 자연주의 정원의 심미적 아름다움, 야생 생물과 공존하는 법, 보잘것 없는 작은 생명의 가치 등을 통해 미래의 인간이 지켜가야 할 본질과 가치를 생각해보기를 제안합니다.
Session 4 우리에게 다가온 새로운 일하는 방식 ‘워케이션’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모하던 업무 방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되었습니다.
최근 들어 일과 휴가의 경계 개념인 ‘워케이션work+vacation’이라는 개념이 화두입니다. 과연 워케이션이라는 문화는 어떻게 생겨난 것이며, 앞으로 우리 업무 방식과 삶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다줄 것인지 이야기합니다. 또한 언맷피플이 이를 바탕으로 기획한 ‘코사이어티 빌리지 제주’의 기획, 설계, 운영 사례를 살펴봅니다.
Session 5 혁신은 과감하게, 과정은 심플하게
아파트멘터리는 대기업조차 어려워하던 인테리어 시스템 구축을 ‘소비자에게 쉽고 단순하게 전하자’를 모토로 투명한 가격 정찰제, 코어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독자적 디자인의 모듈화, 서비스의 표준화된 솔루션 제공으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아파트멘터리’가 준비하는 내일의 홈라이프와 인테리어 시장의 방향을 공유하는 인사이트Insight 시간을 갖습니다.
□ 일시 : 2022.02.24(목) 09:30 – 17:10
□ 장
□ 주최/주관 : 디자인하우스, 행복이 가득한 집
□ 티켓구매 : 서울리빙디자인페어 홈페이지, 2월 22일까지
□ 현장강의 : 사전등록 130,000원 / 현장등록 150,000원
※ VVP 티켓 1매 증정, 세미나 당일 서울리빙디자인페어 무료 입장(50,000원 상당)
□ 온라인 강의 : 50,000원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