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는 물론 해외 누리꾼들에게도 관심받으며 누적 조회수 3500만뷰 기록
↑ 보안기업 에스원과 유튜버 '효크포크'가 협업한 바이럴 마케팅 영상. / 사진 = 유튜브 '효크포크' 영상 캡처 |
카페 아르바이트 중 신나게 춤을 추다가 손님이 왔음을 알아채고 당황하는 아르바이트생 영상이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기록했습니다.
'카페에 출몰한 있지(ITZY) 빌런'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해당 아르바이트생은 카페 영업이 끝난 후 마감 청소를 시작합니다. 아르바이트생은 이어폰을 끼고 카페 이곳저곳을 정리하며 춤을 춥니다.
Mnet의 리얼리티 서바이벌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화제가 됐던 '헤이마마'(Hey Mama) 안무를 추기도 하고 대걸레를 밀며 마이클 잭슨의 문워크를 따라하기도 합니다.
↑ 사진 = 유튜브 '효크포크' 영상 캡처 |
노래에 심취한 아르바이트생은 대걸레를 바닥에 팽개치면서 걸그룹 '있지'(ITZY)의 춤을 열정적으로 춥니다. 이때 들어온 손님은 춤추는 아르바이트생을 가만히 지켜보다가, 자신을 보고 당황해 춤을 멈춘 아르바이트생에게 박수를 쳐줍니다.
해당 영상은 종합 보안기업 에스원과 유튜버 '효크포크'가 함께 한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 영상이었습니다. 지난해 11월 26일 공개 이후 누리꾼들의 입소문을 타며 유튜브와 틱톡 등에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넘겼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광고인 줄 알면서도 재밌게 봤다", "세상 모든 알바생들 응원한다", "각도, 연출, 춤실력, 엔딩,
에스원 관계자는 "보안업은 경직되고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 TV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거나 대규모 캠페인이 아닌데 수천만 조회수를 달성한 것은 이례적"이라고 전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