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필러스 |
수강생 입장에서 필러스의 가장 큰 특징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높은 필라테스 수업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1:1 과정 기준 8~10만원 정도의 회당 높은 가격을 5~8만원대로 낮춰 필라테스 수업료에 대한 문턱을 대폭 낮추었다.
더 나은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강사별로 회당 가격, 누적수강생, 누적 수업 수, 수업 가능한 내용 등 상세한 강사의 프로필을 제공하고 수강생의 별점 및 리뷰 등을 통해 강사의 평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필라테스 경험이 없는 수강생들은 일부 강사들이 시행하고 있는 샘플수업도 선택해 경험 해보고 지속적인 수강을 진행할지 선택 가능하다.
필라테스 강사들도 마찬가지로 수업 하고싶은 장소, 시간, 수강료, 최소 수강 수 등을 본인에 맞게 직접 책정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필라테스 수강료를 강사가 직접 책정하는 함으로써 수업에 대한 가치를 본인이 직접 설정해 평가받을 수 있고, 센터의 소속이 아니라 시간당 스튜디오를 임차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기존 피트니스 센터에서 보다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다. 또 필러스에서는 강사에게 수강생 후기, 다양한 데이터를 강사들에게 제공하여, 본인의 수업의 질을 끌어 올릴 수 있도록 지원 한다.
필러스의 이지윤 대표는 “필라테스라는 최고의
이어 “수강생, 강사, 공간대여자가 모두 공생하며 만족하는 매칭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MBN스타 김승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