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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연합뉴스 |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식물을 곁에 두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신세계몰에서 집에서 식물을 키우는 '홈 가드닝' 관련 매출은 작년보다 112% 증가했습니다.
품목별로는 미세먼지 정화 기능과 함께 잎에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해 기르기 쉬운 장점을 가진 다육식물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스투키 매출은 작년보다 591% 급증했습니다. 금전수와 벵골 고무나무 매출도 각각 270%, 130% 증가
신세계 관계자는 "화초가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반려'의 존재로 인식되고 있다"며 "홈 가드닝은 저렴한 편이고 반려동물처럼 손이 많이 가지 않으면서도 식물과 교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최근 홈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도 식물 수요가 늘고 있는 요인으로 분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