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한 허벅지 만들기, ‘울퉁불퉁’ 허벅지살 빼는 방법 보니? '오호라~'
↑ 슬림한 허벅지 만들기/ 사진=연합뉴스 |
여름철 다이어트에 성공해 날씬한 몸매를 뽐냈던 이들도 가을이 되면 긴장이 풀려 다시 원래의 체중을 회복하는 ‘요요현상’을 겪곤 합니다.
특히 추워진 날씨로 운동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자리에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하체비만으로 고민하던 이들의 시름은 더욱 깊어져 갑니다.
움직임이 적어지다 보니 순환이 되지 않아 부종도 더욱 심해지고 군살과 셀룰라이트가 늘어 안 그래도 굵은 허벅지가 더욱 굵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지긋지긋한 허벅지살과 엉덩이살, 종아리살을 뺄 수 있는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 빼기 힘든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다른 모든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트 식단 조절과 함께 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맵고 자극적인 국물 음식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음식은 부종을 일으키게 되고 부종이 제대로 해소되지 못한 채 누적되면 ‘살’이 될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촉진해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옥수수, 체내 나트륨 배설을 촉진시키는 칼륨이 풍부한 감자, 부기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난 호박 등의 음식 위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벅지살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 방법으로는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을 들 수 있다. 한쪽 무릎을 구부리고 다른 쪽 무릎은 편 채 다리를 쭉 뻗어주어 근육을 풀어주고, 다리를 곧게 펴고 어깨 너비보다 좀 더 넓게 벌린 상태에서 양 손을 바닥에 짚고 점차 몸 쪽으로 가깝게 놓아두며 다리 근육을 곧게 펴줍니다.
근력 운동으로는 ‘스쿼트’가 대표적이다.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무릎을 서서히 구부려 약 90도가 될 때까지 서서히 앉았다가 일어나기를 반복한다. 이 때 무릎이 양 발 끝 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무조건 체중 감량에 초점을 맞추기 보다 체형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보다 드라마틱한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식이요법과 운동을 따로 시간을 내 실천하기 어렵다면 생활 속에서 최대한 많이 움직이는 니트 다이어트나 다이어트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섭취한 지방의 90%를 컷 해주어 식이요법을 따로 할 수 없는 경우에도 체지방흡수가 억제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지방을 흡착, 배설해주어 체지방이 감소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운동스위치를 활성화시켜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지 않더라고 운동에너지를 활성화시켜 건강한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이지컷 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samsung-easycutdiet.com)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