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두통 원인] 두통 사라지지 않는다면 목 때문? 목뼈가 틀어지면…
↑ 겨울두통 원인/사진=MBN |
겨울두통 원인과 함께 두통 치료에 관한 색다른 접근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과거 방송된 MBN 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서는 두통에 대해 다뤘습니다.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치료받아도 두통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목을 의심해봐야 합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목빗근(목 옆 근육)이 두통, 건망증, 노안, 난청까지 부추긴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목뼈가 틀어지면 신경과 근육을 압박하기 때문에 통증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특히 몸 근육 이상을 만드는 경추성 두통의 경우, 편두통과 안구통증, 어지러움, 심지어 이명까지 동반하게 만듭니다. 이는 일반 두통과 다르며 심할 경우 메스꺼움과 기억력 감퇴까지 유발합니다.
이 전문의는 "목 근육이 노안과 난청의 유발 요인은 아니지만 악화요인이 될 수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모든 혈관이 자나가는 통로가 바로 목이기 때문에, 목 근육이 수축하면 혈관을 압박하게 되고 여러 가지 통증을 유발시킨다는 것입니다.
이럴 경우
한편, 목빗근 이상 진단법으로는 두통, 어지럼증, 눈부심, 자율신경증상을 꼽을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증상은 특이한 증상으로 주로 몸속에 광범위하게 분포하는 조절 불가능한 신경에서 오는 이상현상을 의미합니다. 방송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