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국 날씨, 눈 내리는 지역...보행 안전과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수요일인 13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있는 고기압과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점차 흐려지겠다.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낮까지 눈(강수확률 60∼80%)이 올 전망이다.
오후부터 밤 사이에는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영서, 충청북도, 경북 북부 내륙에 눈(강수확률 60∼70%)이 오겠다.
예상적설량은 충남·전북·전남북부·울릉도·독도·제주도 산간 지역에 2∼7㎝, 중부지방·전남남부·경북·경남·서해5도·제주도 나머지 지역에 1∼3㎝로 예보됐다.
↑ 오늘 전국 날씨, 눈 내리는 지역...보행 안전과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
강원도를 비롯해 수도권·경상남북도·충북·전남 등 많은 지역에 건조경보·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강원도 산간지역과 경기도 가평에는 한파경보, 강원도 나머지 지역과 경기도·경북·충북 등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기상청은 이번 추위가 14일까지 이어지다가 모레 평년 기온을 일시적으로 회복할 전망이라고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 바다와 서해 번 바다,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그 밖의 해상은 0.5∼2.5m 수준이겠다.
한편 동해 먼 바다는 14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이에 대비해야 한다.
오늘의 날씨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